부천여성청소년재단 산울림청소년센터는 2024년도 자치기구와 동아리 활동에 함께 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자치기구와 동아리 활동은 청소년의 주체적인 지역사회 참여를 보장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서 핵심역량을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이다.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 시설 운영 전반에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활동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환경에 대한 탐구와 친환경 실천문화를 확산하는 ‘청소년환경그리너’ ▲청소년이 직접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며 청소년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청소년프로마을러’ 3개의 활동이 있다.
청소년동아리는 청소년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고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활동으로서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동아리실 대관, 전문교육, 청소년 축제 참가 등 역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연중 활동을 지원한다.
참여 혜택으로 위촉장과 임명장 수여, 활동에 따른 활동 증명서 및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우수활동 청소년 표창 기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워크숍 등이 지원되며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한 다양한 활동이 값진 경험으로 주어진다.
자세한 활동 소개는 1월 20일(토) 산울림청소년센터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2월 16일(금)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2024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에 신청한 청소년은 2월 24일(토) 오후 2시 ‘자기소개의 날’에서 면담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되어 3월부터 정식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뉴스스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